티스토리 뷰

 

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꼭 필요한 교통카드. 이젠 스마트폰 앱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. 그 중에서도 신한카드에서는 "신한페이판 FAN교통카드"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. 이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교통카드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. 이번에는 신한페이판 FAN교통카드에 대해 알아보자.

 

신한페이판 FAN교통카드란?

신한페이판 FAN교통카드는 스마트폰으로 교통카드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이다. 후불형과 선불형 두 가지 방법의 서비스를 제공하며, NFC 기능을 이용해 핸드폰 화면을 단말기에 대면하면 된다. 신한페이판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이용 가능하다.

 

사용 방법

신한페이판 FAN교통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른 앱의 교통서비스와 유사하다. NFC 기능을 켜고 폰 화면이 켜진 채로 단말기에 갖다 대면하면 된다. 다른 앱에서 교통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면 해지한 후 이용해야 충돌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. 사용 가능한 핸드폰은 본인 명의로 된 핸드폰이며, 이용 전에 소득공제 신청을 해야 적용을 받을 수 있다. 절전 모드 상태에서는 제한이 생길 수 있다.

 

주의사항

FAN교통카드는 후불형과 선불형으로 제공된다. 후불형은 교통 이용 시 문자 알림은 발송되지 않으며, 해당 기능은 코레일 레일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한다. 이용 전에 소득공제 신청을 해야 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, 절전 모드 상태에서는 제한이 생길 수 있다. 다른 앱에서 교통기능을 이용하고 있다면 해지한 후 이용해야 충돌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.

 

 

기능 제공

신한페이판 FAN교통카드는 충전, 이용내역 조회, 소득공제 신청, 해지하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. 신한페이판 앱에서 My월렛 > 간편 결제 > 교통카드를 선택하여 FAN교통카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. 충전 방법으로는 일반 충전, 자동 충전, 환불이 있다. 자동 충전 서비스를 이용하면 잔액이 일정 이하로 내려가면 자동으로 충전이 이루어진다. 환불은 충전금액 중 사용하지 않은 금액에 대해 신청하면 환불이 가능하다.

 

 

신한페이판 FAN교통카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. 신한페이판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이용 가능하며, 후불형과 선불형으로 제공되며, 충전, 이용내역 조회, 소득공제 신청, 해지하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. 사용 전 주의사항을 잘 숙지하고 이용하면 불편함 없이 교통카드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.

 

댓글